The Secret. 약 15년 전 출판 되어 베스트셀러로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었던 책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다시 되새기며 책 내용 중 기억에 남는 문구를 소개한다.
목차
1. 끌어당김의 법칙
2. 인상 깊은 구절
3. 서평
끌어당김의 법칙
간단하면서도 쉽지 않은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리가 생각하고 원하는 것에 대한 집중과 그 일이 실현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인해 우리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우리가 느끼는 감정과 생각이 우리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즉, 긍정적인 생각과 감정은 긍정적인 일들을 생기게 하고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은 부정적인 일들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이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며 우리가 마치 원하는 것을 이미 실현된 것처럼 상상하면 그것이 이미 실현되었다는 믿음을 갖게 되고, 원하는 일을 끌어들일 수 있는 에너지를 뿜어내게 된다는 논리이다. 이 끌어당김의 대표적인 사례는 돈과 관련된 내용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빚청산을 목표로 하며 그렇게 되면 영원히 빚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빚을 생각하면 빚을 불러들이게 된다는 말이다. 사람들은 빚을 계속해서 내고 싶지 않을 것이고 이럴 때는 빚 대신 풍요에 집중하는 것이다. 풍요에 집중하는 순간 풍요와 같은 에너지가 풍요를 끌어당기는 것이다.
인상 깊은 구절
당신의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당신이 끌어당긴 것이다. 당신이 마음에 그린 그림과 생각이 그것들을 끌어당겼다는 뜻이다. 마음에 어떤 생각이 일어나든지, 바로 그것이 당신에게 끌려오게 된다. - 밥 프록터 내 과거를 생각해보는 구절이다. 너무 부정적이지 않았는지 그런 부정적인 생각들이 나에게 어떠한 형태로 다가왔을 것 같은 느낌이다. 물론 긍정적인 일들도 생각나는 건 당연하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늘 작용한다. 당신이 믿든 말든, 이해하든 못하든. - 밥프록터 무엇보다 지금 기억에 가장 남는 구절이다. 내가 믿든 말든, 사소한 것 하나하나가 내가 만들어 놓은 에너지에 끌려 나에게 온다고 생각하니 생각의 조심성을 깨우치게 해주는 문구이다. 과거를 돌아보며 지난날의 어려움에 집중하면, 지금 자신에게 어려움이 더 많이 찾아오게 될 뿐이다. 어떤 일이 있었던지 다 놓아버려라. 자신을 위해 놓아버려라. 지난 일에 대해 누군가를 탓하거나 앙심을 품으면 스스로 다칠 뿐이다. 원하는 것에 의도적으로 접근하고 좋은 감정을 발산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그에 응답할 것이다. 당신은 그저 시작하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마법이 일어날 것이다. 누구나 기억하고 싶지 않은 과거가 있을 것이다. 그 아픈 기억속에서 나오는 마법을 만들어 보자. 끝으로 지금 행복을 느껴라. 지금 기쁨을 느껴라. 그것만 하면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오직 기쁨과 행복만 얻는다면, 이 책의 핵심을 받아들인 셈이다. 큰 것부터 바꾸는게 아닌 작은 것부터 행복한 감정과 같이 아주 작은 부분부터 시작해 보자. Start thinking happy thoughts and start being happy.
서평
이 책은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처음 읽었을 때만큼의 충격은 없지만 다시 읽은 지금도 여전히 나에게는 긍정적인 삶의 방향을 제공해 주는 책이다. 생각하는 대로 내가 바라는 삶을 이루기 위해 생각과 감정을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이끌면 좋은 에너지가 분명 생기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긍정적인 사람은 긍정적인 언행이 먼저 나오는 반면 부정적인 사람은 부정적인 언행이 먼저 나오는 것처럼 말이다. 지금의 내 모습 혹은 주변 상황을 돌아보면 이 책에서 말하는 바를 바로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당신은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질 거라 생각하는가?라는 의문에 쉽게 답변을 하지 못하고 생각하듯 삶에서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한 번쯤 자신이 원하는 삶의 방향을 생각해 보는 시점에 이 책을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또다시 책의 내용을 까먹는 순간이 올 것이고 다시 이 책을 꺼내 읽을 것이다. 내 삶이 내가 원하고 바라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생각과 행동을 돌아본다.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